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주 피크닉하기 좋은 곳 화랑의 언덕

by 토브. 2023. 9.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경주에 위치한 화랑의 언덕이라는 곳으로 뛰어놀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되는 장소였습니다. 

화랑의 언덕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화랑의 언덕은 경상북도 경주시 산내면 수의길 569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경주 단석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입장료는 인당 2,000원이며,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54-751-8118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애견동반도 가능하며, 입장료도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주차는 공간은 넓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차를 하고 언덕 위로 올라가시면 시야가 확 트인 멋진 잔디밭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이 장소가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 촬영지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도시락 준비하세요!  

화랑의 언덕에는 사진 찍을 만한 곳들이 많았습니다. 대형의자, 계단, 명상바위, 피아노 등 조형물을 배경 삼아 멋진 사진들을 많이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드넓은 잔디밭에서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는 분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가족들과 먹을 도시락을 준비했고, 나무 아래 평상에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돗자리 깔고 앉아만 있어도 힐링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화랑의 언덕을 방문예정이시라면 돗자리와 함께 먹을 음식들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는 먹이 주기 체험, 어른들은 파크골프 

화랑의 언덕에는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목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옆에 준비된 먹이를 구매하고 체험하시면 됩니다. 먹이는 당근, 건초 등 종류별로 2~3천 원 사이였고 말이랑 양들에게 먹이를 줬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편에는 어르신들이 파크골프에 한창이었습니다. 파크골프는 오후 5시까지 이용가능하고 골프채 대여는 주차장 옆 매점에서 하셔야 합니다. 골프채, 골프공, 사용료는 총 12,000원입니다. 주위 산책로를 거닐며 사진을 찍고, 도시락도 먹고 하다 보니 반나절을 금방 지나갔습니다. 경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방문해 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